설명: 관광 정보

 

설명: 꽃자리 소개 
설명: 객실 안내 
설명: 예약 안내 
설명: 오시는 길 
설명: 포토갤러리 
설명: 관광 정보 

[꽃자리 소개][관광 정보]

주변 관광지

설명: D:\꽃자리 홈페이지\100102548_1.jpg

 

대능원 지구

대능원지구에는 신라왕, 왕비, 귀족 등 높은 신분계층의 무덤들이 있고 경주 대릉원 일원으로 부르고 있다. 무덤의 발굴조사에서 신라문화의 정수를 보여주는 금관, 천마도, 유리잔, 각종 토기 등 당시의 생활상을 파악할 수 있는 귀중한 유물들이 출토되었다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

 

설명: phpoto

 

첨성대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대라고 알려져 있지만, 어떤 용도로 건축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이견이 있다.

천문을 관측하던 곳이 아니라 천문대를 상징하는 기념탑이 아니었나 추정하기도 하고, 불교에서 말하는 세계의 중심인 수미산을 본떠 만든 건축물이라고도 한다.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

 

설명: phpoto

 

월성

<삼국사기>에 따르면, “박혁거세 21년에 궁을 만들어 ‘금성’이라 불렀으며, 새로 쌓은 월성 북쪽에 만월성이 있었다”고 한다.

예전의 금성이나 만월성이 어디인지 정확히는 알 수 없으나 길 하나를 두고 갈라져 있는 안압지와 더불어 월성 일대는 신라의 궁궐 지역이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경주 월성은 ‘반월성’이라고도 하는데, 반달 모양으로 구릉을 깎아 흙과 돌을 섞어가며 궁의 주위를 감싸 안도록 쌓은 성곽이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도보로 15분 거리에 위치

 

설명: phpoto

 

계림

“숲으로 가보니 그곳엔 금빛으로 빛나는 궤짝이 나무에 걸려 있고 그 아래엔 흰닭이 울고 있었다.” 전설 때문일까? 첨성대와 월성 사이에 자리잡은 울창한 숲은 신비감이 더욱 짙다.

탈해왕이 닭 울음 소리를 듣고 숲으로 사람을 보내니 그 금빛 궤짝에는 총명하게 생긴 사내 아이가 있었다.

닭 울음 소리를 듣고 찾아낸 설화를 따라 숲 이름도 계림이다.

도보로 15분 거리에 위치

 

설명: phpoto

 

안압지

삼국을 통일한 문무왕은 674년 궁 안에 큰 연못을 파고 그 안에 세 개의 산을 만들어 꽃과 나무를 심고 갖가지 새와 짐승들을 길렀다. 그리고 이곳에서 나라의 경사가 있을 때나 귀한 손님을 맞을 때 성대한 연회를 베풀었다.

도보로 20분 거리에 위치

 

설명: phpoto

 

안압지 연꽃 단지

안압지 주변에는 아름다운 연꽃이 수면 위를 가득 메우고 있는 연못이 있는데 가족과 연인끼리 정다운 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연꽃의 꽃말은 순결 군자를 뜻하며 더러운 진흙 속에서 자라면서 청결하고도 아름다운 꽃을 피운다 하여 예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도보로 15분 거리에 위치

* 사진과 설명은 경주 관광 문화 홈페이지 guide.gyeongju.go.kr 자료를 사용하였습니다.

 

설명: 설명: 설명: 설명: 설명: 설명: D:\꽃자리 홈페이지\images\nth_theme_smart_smart01_hr.gif

[꽃자리 소개][객실 안내][예약 안내][오시는 ][포토갤러리][관광 정보]

소재지/경상북도 경주시 포석로1092번길 46-6(황남동),  사업자등록번호/657-27-00439, 사업주/정갑용, 업소명/봄날&꽃자리

email/guesthousekr@gmail.com, 연락처/010-2517-8995, 054-777-0540

Copyright(c) 꽃자리. All righit reserved.